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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트레이드 시스템 상세 확률 안내 (보상 결정 확률, 보상 환급률) 운영자 2021.09.09 22,974

안녕하세요. GM붉은악마 입니다.

 

9/9() 업데이트된 트레이드 시스템의 상세 확률을 아래 1~3과 같이 자세하게 안내 드립니다.

 

1. 트레이드에 투입된 소모 선수 수에 따라 결정되는 보상 개수

2. 트레이드 보상에서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이 결정되는 확률 (일반 스카우터 기준)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3)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1. 트레이드에 투입된 소모 선수 수에 따라 결정되는 보상 개수

· 트레이드 보상은 투입 선수 수에 따라 동일한 방식으로 결정됩니다.

· 투입 선수 수에 따른 보상카드 개수는 아래의 트레이드 보상 결정 과정이미지와 같습니다.

· TOP CLASS 혜택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TOP CLASS 전용 보상카드 1개가 추가됩니다.

 

 

2. 트레이드 보상에서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이 결정되는 확률 (일반 스카우터 기준)

· 보상카드에서 등장하는 보상이 BP인지, 선수인지 혹은 BP + 선수인지 결정되는 확률입니다.

· 아래 보상 종류 결정 확률표9/9() 업데이트된 일반 스카우터의 확률입니다.

·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다른 스카우터들의 확률은 업데이트 시점에 공지사항으로 추가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BP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BP 금액이 결정됩니다. (TOP CLASS 혜택 적용 유무에 따라 보상 환급률이 다릅니다.)

· 서로 다른 확률에 따라 보상 그룹이 정해진 이후, 최소 ~ 최대 환급률 사이에서 동일한 확률로 최종 보상 비율이 결정됩니다.

· 최종 보상 비율은 백분율의 소수점 1번째 자리에서 결정됩니다. (Ex : 25.7%)

· 최종적으로 [투입 선수 가치 x 최종 보상 비율]을 한 BP 값에서 백의 자리 이하의 값을 버림한 금액이 최종 BP 보상액입니다.

※ 단, 백의 자리 이하를 버림하는 과정에서 최소 환급률 보다 낮은 BP가 최종 보상으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

 

[TOP CLASS 혜택 적용이 되지 않은(X) 기본 보상 기준]

 

[TOP CLASS 혜택 적용이 (O) 기본 보상 기준]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①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선수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선수의 그룹이 결정됩니다. (TOP CLASS 혜택 적용 유무에 따라 보상 환급률이 다릅니다.)

 

[TOP CLASS 혜택 적용이 되지 않은(X) 기본 보상 기준]

 

[TOP CLASS 혜택 적용이 (O) 기본 보상 기준]

 

② 서로 다른 확률에 따라 보상 그룹이 정해진 이후, 최종 보상 선수 선정을 위한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③ 정해진 보상 그룹의 [최소 환급률 x 투입 선수 가치]에 해당하는 가치를 기준으로 강화 단계 그룹이 결정됩니다.

 이후 강화 단계 그룹별 최종 강화 단계 결정 확률과 같이 각 그룹별로 정해진 확률에 따라 최종 강화 단계가 결정됩니다.

 

 

④ 최종 강화 단계가 결정된 이후 결정된 강화 등급에서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소 환급률] ~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대 환급률] 사이의 선수를 탐색합니다.

 

⑤ 만약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강화 등급을 1단계 내려 ④를 재진행하며 보상 선수를 재탐색합니다. (보상 선수가 존재할 때까지 반복)

 

⑥ ⑤과정을 통해 강화 등급을 1단계까지 내려 탐색하였음에도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①에서 결정된 그룹에서 상하 1개 그룹까지 환급률의 범위를 확장하여 선수를 재탐색합니다.

 

⑦ ④~⑥을 통해 보상 선수가 존재할 경우,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소 환급률] ~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대 환급률] 사이의 모든 선수 중 한 명의 선수를 동일한 확률로 선택합니다.

 

⑧ ④~⑥에서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①에서 결정된 그룹의 최소 ~ 최대 환급률 사이에서 동일한 확률로 최종 보상 비율을 결정해 BP로 보상을 지급합니다.

 (최종 보상 비율은 백분율의 소수점 1번째 자리에서 결정)

 

※ 생성 제한, 공급 제한(Ex : 2021.9.9 기준 19TOTY 선수) 선수를 포함한 트레이드 제한 선수는 보상으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보상 선수의 기준가는 실제 이적시장의 선수 기준가 변경과 동일하게 이루어집니다.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3)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①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BP + 선수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BP + 선수의 그룹이 결정됩니다.

 

② 그룹이 결정된 이후, BP 비율에 따라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결정 과정을 통해 보상 BP가 결정됩니다.

 Ex) 1천만 BP 가치의 선수들을 투입하여 선수 + BP-1 그룹으로 결정되었을 경우

  1천만 BP20%2백만 BP를 기준으로 포함 그룹의 환급률인 15% ~ 30% 범위 내에서 보상 BP가 결정됩니다.

 

③ 이후 투입 선수 가치에서 BP 비율을 제외한 가치를 바탕으로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결정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Ex) 1천만 BP 가치의 선수들을 투입하여 선수 + BP-1 그룹으로 결정되었을 경우

1천만 BP80%8백만 BP를 기준으로 포함 그룹의 환급률인 15% ~ 30%를 기준으로 선수 결정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④ 이후 ②, ③에서 결정된 BP와 선수가 동시에 보상으로 제시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