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EA SPORTS™ FIFA ONLINE 4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공지 프리미엄, 이벤트, PC방 스카우터 확률 안내 (보상 결정 확률, 보상 환급률) 운영자 2021.10.21 31,172

안녕하세요. GM붉은악마 입니다.

 

트레이드 시스템의 프리미엄, 이벤트, PC방 스카우터 상세 확률을 아래 1~3과 같이 자세하게 안내 드립니다.

 

1. 트레이드에 투입된 소모 선수 수에 따라 결정되는 보상 개수

2. 트레이드 보상에서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이 결정되는 확률 (프리미엄/이벤트/PC방 스카우터 기준)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3)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2021/12/30() 오후 35분 추가) PC방 스카우터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PC방 스카우터의 확률은 프리미엄 스카우터와 동일합니다. 

 

 

 

1. 트레이드에 투입된 소모 선수 수에 따라 결정되는 보상 개수

· 트레이드 보상은 투입 선수 수에 따라 동일한 방식으로 결정됩니다.

· 투입 선수 수에 따른 보상카드 개수는 아래의 트레이드 보상 결정 과정이미지와 같습니다.

· TOP CLASS 혜택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TOP CLASS 전용 보상카드 1개가 추가됩니다.

· 프리미엄 PC방 혜택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프리미엄 PC방 전용 보상카드 1개가 추가됩니다.

· 트레이드 보상 결정 과정

투입 선수 ()

보상카드 개수

2 ~ 3

1

4 ~ 6

2

7 ~ 10

3

 

2. 트레이드 보상에서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이 결정되는 확률 (프리미엄/이벤트/PC방 스카우터 기준)

· 보상카드에서 등장하는 보상이 BP인지, 선수인지 혹은 BP + 선수인지 결정되는 확률입니다.

· 아래 보상 종류 결정 확률표9/9() 업데이트된 일반 스카우터와 10/21() 업데이트된 프리미엄 스카우터이벤트 스카우터’, 11/25(목) 업데이트된 'PC방 스카우터'의 확률입니다.

·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다른 스카우터들의 확률은 업데이트 시점에 공지사항으로 추가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보상 종류 결정 확률표

결과물

확률

BP

5%

BP + 선수

5%

선수

90%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BP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BP 금액이 결정됩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혜택 적용 유무에 따라 보상 환급률이 다릅니다.)

· 서로 다른 확률에 따라 보상 그룹이 정해진 이후, 최소 ~ 최대 환급률 사이에서 동일한 확률로 최종 보상 비율이 결정됩니다.

· 최종 보상 비율은 백분율의 소수점 1번째 자리에서 결정됩니다. (Ex : 25.7%)

· 최종적으로 [투입 선수 가치 x 최종 보상 비율]을 한 BP 값에서 백의 자리 이하의 값을 버림한 금액이 최종 BP 보상액입니다.

※ 단, 백의 자리 이하를 버림하는 과정에서 최소 환급률 보다 낮은 BP가 최종 보상으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되지 않은(X)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프리미엄 스카우터

· 이벤트 스카우터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BP-1

15%

30%

88.496%

BP-A

35%

40%

96.432%

BP-a

45%

55%

97.595%

BP-2

30%

40%

4.425%

BP-B

40%

50%

1.607%

BP-b

55%

65%

1.562%

BP-3

40%

50%

3.540%

BP-C

50%

60%

0.964%

BP-c

65%

100%

0.781%

BP-4

50%

60%

2.212%

BP-D

60%

80%

0.643%

BP-d

100%

200%

0.039%

BP-5

60%

70%

0.885%

BP-E

80%

100%

0.321%

BP-e

200%

300%

0.020%

BP-6

70%

100%

0.442%

BP-F

100%

200%

0.032%

BP-f

300%

500%

0.004%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O)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프리미엄 스카우터

· 이벤트 스카우터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BP-1

25%

40%

88.496%

BP-A

45%

50%

96.432%

BP-a

55%

65%

97.595%

BP-2

40%

50%

4.425%

BP-B

50%

60%

1.607%

BP-b

65%

75%

1.562%

BP-3

50%

60%

3.540%

BP-C

60%

70%

0.964%

BP-c

75%

110%

0.781%

BP-4

60%

70%

2.212%

BP-D

70%

90%

0.643%

BP-d

110%

210%

0.039%

BP-5

70%

80%

0.885%

BP-E

90%

110%

0.321%

BP-e

210%

310%

0.020%

BP-6

80%

110%

0.442%

BP-F

110%

210%

0.032%

BP-f

310%

510%

0.004%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①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선수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선수의 그룹이 결정됩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혜택 적용 유무에 따라 보상 환급률이 다릅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되지 않은(X)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프리미엄 스카우터

· 이벤트 스카우터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선수-1

15%

30%

80.000%

선수-A

35%

40%

78.264%

선수-a

40%

50%

80.000%

선수-2

30%

40%

8.000%

선수-B

40%

50%

15.653%

선수-b

50%

60%

16.000%

선수-3

40%

50%

6.000%

선수-C

50%

60%

2.609%

선수-c

60%

100%

3.200%

선수-4

50%

60%

4.000%

선수-D

60%

80%

2.087%

선수-d

100%

200%

0.480%

선수-5

60%

70%

1.200%

선수-E

80%

100%

0.783%

선수-e

200%

300%

0.240%

선수-6

70%

100%

0.800%

선수-F

100%

120%

0.261%

선수-f

300%

400%

0.064%

선수-G

120%

140%

0.157%

선수-g

400%

500%

0.016%

선수-H

140%

160%

0.104%

선수-I

160%

180%

0.052%

선수-J

180%

200%

0.026%

선수-K

200%

250%

0.005%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O)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프리미엄 스카우터

· 이벤트 스카우터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확률

선수-1

25%

40%

80.000%

선수-A

45%

50%

78.264%

선수-a

50%

60%

80.000%

선수-2

40%

50%

8.000%

선수-B

50%

60%

15.653%

선수-b

60%

70%

16.000%

선수-3

50%

60%

6.000%

선수-C

60%

70%

2.609%

선수-c

70%

110%

3.200%

선수-4

60%

70%

4.000%

선수-D

70%

90%

2.087%

선수-d

110%

210%

0.480%

선수-5

70%

80%

1.200%

선수-E

90%

110%

0.783%

선수-e

210%

310%

0.240%

선수-6

80%

110%

0.800%

선수-F

110%

130%

0.261%

선수-f

310%

410%

0.064%

선수-G

130%

150%

0.157%

선수-g

410%

510%

0.016%

선수-H

150%

170%

0.104%

선수-I

170%

190%

0.052%

선수-J

190%

210%

0.026%

선수-K

210%

260%

0.005%

 

 

② 서로 다른 확률에 따라 보상 그룹이 정해진 이후, 최종 보상 선수 선정을 위한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③ 정해진 보상 그룹의 [최소 환급률 x 투입 선수 가치]에 해당하는 가치를 기준으로 강화 단계 그룹이 결정됩니다.

 이후 강화 단계 그룹별 최종 강화 단계 결정 확률과 같이 각 그룹별로 정해진 확률에 따라 최종 강화 단계가 결정됩니다.

 

· [최소 환급률] X [투입 선수 가치]에 따른 강화 단계 그룹 (단위 BP)

이상

이하

그룹

1,000

1,000,000

1

1,000,001

5,000,000

2

5,000,001

20,000,000

3

20,000,001

100,000,000

4

100,000,001

200,000,000

5

200,000,001

300,000,000

6

300,000,001

400,000,000

7

400,000,001

 

8

 

· 강화 단계 그룹별 최종 강화 단계 결정 확률 (소수점 넷째자리에서 반올림)

그룹

최종 강화 단계

확률

1

1

83.33%

1

2

16.67%

2

1

62.50%

2

2

37.50%

3

1

50.00%

3

2

25.00%

3

3

25.00%

4

1

22.22%

4

2

27.78%

4

3

27.78%

4

4

22.22%

5

1

17.07%

5

2

17.07%

5

3

18.29%

5

4

24.39%

5

5

23.17%

6

1

10.13%

6

2

16.46%

6

3

17.72%

6

4

18.99%

6

5

18.99%

6

6

17.72%

7

1

7.02%

7

2

8.77%

7

3

10.53%

7

4

14.04%

7

5

15.79%

7

6

22.81%

7

7

21.05%

8

1

4.91%

8

2

8.18%

8

3

9.82%

8

4

16.37%

8

5

19.64%

8

6

21.28%

8

7

19.64%

8

8

0.16%

 

④ 최종 강화 단계가 결정된 이후 결정된 강화 등급에서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소 환급률] ~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대 환급률] 사이의 선수를 탐색합니다.

 

⑤ 만약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강화 등급을 1단계 내려 ④를 재진행하며 보상 선수를 재탐색합니다. (보상 선수가 존재할 때까지 반복)

 

⑥ ⑤과정을 통해 강화 등급을 1단계까지 내려 탐색하였음에도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①에서 결정된 그룹에서 상하 1개 그룹까지 환급률의 범위를 확장하여 선수를 재탐색합니다.

 

⑦ ④~⑥을 통해 보상 선수가 존재할 경우,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소 환급률] ~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대 환급률] 사이의 모든 선수 중 한 명의 선수를 동일한 확률로 선택합니다.

 

⑧ ④~⑥에서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①에서 결정된 그룹의 최소 ~ 최대 환급률 사이에서 동일한 확률로 최종 보상 비율을 결정해 BP로 보상을 지급합니다.

 (최종 보상 비율은 백분율의 소수점 1번째 자리에서 결정)

 

※ 생성이 제한된 선수들도 트레이드에 사용하실 수 있도록 변경됨과 동시에 트레이드 이용 제한 안내 문구가 수정됩니다.

· 기존 : 생성제한 혹은 공급제한이 되었거나, 시세 조작이 의심되는 선수입니다. 트레이드에 사용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 변경 : 시세 조작이 의심되거나 기준가 배율이 조정되지 않은 공급제한 선수입니다. 트레이드에 사용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 보상 선수의 기준가는 실제 이적시장의 선수 기준가 변경과 동일하게 이루어집니다.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3)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BP + 선수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BP + 선수의 그룹이 결정됩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혜택 적용 유무에 따라 보상 환급률이 다릅니다.)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되지 않은(X)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프리미엄 스카우터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BP 비율

확률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BP 비율

확률

선수BP-1

15%

30%

20%

44.248%

선수BP-A

35%

40%

20%

82.481%

선수BP-2

15%

30%

30%

44.248%

선수BP-B

40%

50%

30%

16.496%

선수BP-3

30%

40%

20%

2.212%

선수BP-C

50%

60%

40%

0.825%

선수BP-4

30%

40%

30%

2.212%

선수BP-D

60%

80%

50%

0.082%

선수BP-5

40%

50%

20%

1.770%

선수BP-E

80%

100%

20%

0.041%

선수BP-6

40%

50%

30%

1.770%

선수BP-F

100%

120%

30%

0.033%

선수BP-7

50%

60%

20%

1.106%

선수BP-G

120%

140%

40%

0.025%

선수BP-8

50%

60%

30%

1.106%

선수BP-H

140%

160%

50%

0.016%

선수BP-9

60%

70%

20%

0.442%

선수BP-10

60%

70%

30%

0.442%

선수BP-11

70%

100%

20%

0.221%

선수BP-12

70%

100%

30%

0.221%

· 이벤트 스카우터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BP 비율

확률

선수BP-a

45%

55%

20%

82.440%

선수BP-b

55%

65%

30%

16.488%

선수BP-c

65%

100%

40%

0.824%

선수BP-d

100%

200%

50%

0.165%

선수BP-e

200%

300%

60%

0.082%

 

[TOP CLASS / 프리미엄 PC방 혜택 적용이 (O) 기본 보상 기준]

· 기본 스카우터

· 프리미엄 스카우터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BP 비율

확률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BP 비율

확률

선수BP-1

25%

40%

20%

44.248%

선수BP-A

45%

50%

20%

82.481%

선수BP-2

25%

40%

30%

44.248%

선수BP-B

50%

60%

30%

16.496%

선수BP-3

40%

50%

20%

2.212%

선수BP-C

60%

70%

40%

0.825%

선수BP-4

40%

50%

30%

2.212%

선수BP-D

70%

90%

50%

0.082%

선수BP-5

50%

60%

20%

1.770%

선수BP-E

90%

110%

20%

0.041%

선수BP-6

50%

60%

30%

1.770%

선수BP-F

110%

130%

30%

0.033%

선수BP-7

60%

70%

20%

1.106%

선수BP-G

130%

150%

40%

0.025%

선수BP-8

60%

70%

30%

1.106%

선수BP-H

150%

170%

50%

0.016%

선수BP-9

70%

80%

20%

0.442%

선수BP-10

70%

80%

30%

0.442%

선수BP-11

80%

110%

20%

0.221%

선수BP-12

80%

110%

30%

0.221%

· 이벤트 스카우터

그룹

최소 비율

최대 비율

BP 비율

확률

선수BP-a

55%

65%

20%

82.440%

선수BP-b

65%

75%

30%

16.488%

선수BP-c

75%

110%

40%

0.824%

선수BP-d

110%

210%

50%

0.165%

선수BP-e

210%

310%

60%

0.082%

 

 

② 그룹이 결정된 이후, BP 비율에 따라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결정 과정을 통해 보상 BP가 결정됩니다.

 Ex) 1천만 BP 가치의 선수들을 투입하여 선수 + BP-1 그룹으로 결정되었을 경우

  1천만 BP20%2백만 BP를 기준으로 포함 그룹의 환급률인 15% ~ 30% 범위 내에서 보상 BP가 결정됩니다.

 

③ 이후 투입 선수 가치에서 BP 비율을 제외한 가치를 바탕으로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결정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Ex) 1천만 BP 가치의 선수들을 투입하여 선수 + BP-1 그룹으로 결정되었을 경우

1천만 BP80%8백만 BP를 기준으로 포함 그룹의 환급률인 15% ~ 30%를 기준으로 선수 결정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④ 이후 ②, ③에서 결정된 BP와 선수가 동시에 보상으로 제시됩니다.

 

 

 

 

감사합니다.